동티벳 매리설산 – 설산에 뜨는 해, 낙원에 지는 달, 샹그릴라를 찾아서

 동티벳 매리설산 – 설산에 뜨는 해, 낙원에 지는 달, 샹그릴라를 찾아서

여행기간: 2018년 8월18일(토) ~ 8월24일(금), 6박7일

silkload

과 70여년 전까지 티벳 땅이었지만 이제는 윈난성과 사천성에 편입된 지역이 동티벳입니다.
동티벳으로 육로를 따라 이동합니다. 윈난의 명소인 세계문화유산 리장 고성, 세계적인 대협곡 호도협, 샹그릴라 고성을 거쳐 티벳의 만년설을 이고 있는 매리설산까지 갑니다.
해발 6700m 매리설산 만년설과 빙하의 장관은 평생 잊혀지지 않을 명장면이 될 것이며, 단순히 경치만 보는 것이 아니라 직접 땀흘려 등산해본 매리설산은 더욱 각별할 것입니다.

* 여행기간 : 2018년 8월18일(토) ~ 8월24일(금), 6박7일
*교 통 편 : 기차, 전용버스

*모집인원 : 25명 내외 (최소 출발인원 12명)
*모집기간 : 2018년 6월 13일까지 (신청기간 이후에는 전화문의 먼저 하세요)
*참 가 비 : 2,330,000원

(모든 여행일정 포함. 옵션 및 쇼핑센터 전혀없음. 단, 생수, 군것질, 술, 선물구입 등 개인비용 불포함)

*여행문의 : 전화 : 070 8812 5809 (국제민주연대 공정여행사업단), 이메일 fairtravel@hanmail.net

 

1일차

쿤밍 - 티벳의 진입관문 윈난에 들어오다
인천공항 출발 → 쿤밍공항 도착 (중국 국내선 경유)
* 공항에서 기차역까지 지하철로 이동하여 쿤밍역  리장역 침대기차 숙박하며 이동


2일차

리장 - 리장고성의 아침 전경
* 리장고성과 옥룡설산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고성에서 가장 높은 곳 만고루 탐방
* 나시족 할머니들의 아침 전통 춤모임 찾아가 함께 춤추기
후티오샤 - 두 개 만년설산 사이를 굽이쳐 흐르는 세계적인 대협곡
* 동티벳 샹그릴라 장족(티벳인) 자치주로 이동 (버스4시간)
* 장강(양쯔강) 따라 동티벳 샹그릴라 가는 길의 세계적인 대협곡 탐방 – 후티오샤(호도협)
샹그릴라 - 티벳인들의 정열적인 춤과 노래
* 호방하고 정열적인 티벳인들의 저녁파티(춤과 노래) 참가 (짬빠, 수유차, 칭커술 맛보기)
* 샹그릴라의 주요 소수민족인 티벳인이 운영하는 객잔(민박)에서 숙박










3일차

샹그릴라 - 세계 최대의 마니차를 돌리다
* 동티벳 마음속의 이상향 - 샹그릴라 고성 이른 아침 도보 탐방
* 고성 전망보며 세계 최대의 마니차(티벳 불교 경전이 들어있는 원통) 함께 돌려보기
* 샹그릴라 티벳박물관 탐방
더친 - 유서깊은 티벳사찰과 만년설산
* 동티벳 깊숙한 곳, 매리설산이 있는 더친으로 이동 (버스 5시간)
* 관광지로 변모한 티벳사찰이 아닌 곳 – 관광객 없이 고즈넉하고 유서깊은 사찰 동죽림사
* 장강(양쯔강) 최상류인 금사강의 절경 보기
* 백마설산 해발 4300m 패스에서 휴식
* 매리설산이 한눈에 보이는 13백탑 전망대
* 더친의 티벳인들이 모이는 장터
* 매리설산 바라보며 매일 아침 기도하는 장소 인근의 티벳인 운영 여관에서 숙박






4일차

매리설산 - 티벳의 8대 성산에 올라 빙하를 보다
* 매리설산과 백탑의 풍경이 어우러지는 곳에서 만년설산 정상부터 밝아오는 일출보기
* 일출 때마다 행해지는 티벳인들의 성스러운 기도의식 함께 해보기
* 해발6,740m 티벳 만년설산, 매리설산 등산 (빙하 전망대까지, 왕복 6시간)
* 빙하계곡, 밍융빙천
* 300여 년 된 성산 속의 사찰, 태자사
* 티벳불교의 경전이 인쇄되어 있는 깃발 타르쵸 함께 매달며 평화기원
* 매리설산 위에서 티벳인의 방식대로 짬빠 점심식사 (조별로 직접 만들어먹기)
* 더친 읍내의 티벳인이 운영하는 작은 호텔에서 숙박










5일차

쑤허고성 - 평화로운 쑤허고성에서 휴식
* 샹그릴라 거쳐 리장까지 이동 (버스 9시간)
* 쑤허고성 또는 리장고성 민박에서 숙박 (야간 성 안 자유시간)


6일차

쑤허고성 - 리장에서 가장 아름다운 쑤허고성 아침산책
* 고성 시장 찾아가 장터식당에서 아침식사
* 아름다운 쑤허마을 걷기 – 마을산책
* 리장은 차마고도의 주요 도시 – 건물 자체가 문화재인 차마고도 박물관 탐방
백사마을 - 그 옛날 리장의 중심이었던 고즈넉한 작은마을
* 리장이 다양한 문화의 교차지점임을 보여주는 백사마을 벽화 보기
* 나시족 고택과 천연염색 장인의 집들이 많은 백사마을 산책
동파문화 - 나시족 동파문화를 엿볼 수 있는 흑룡담
* 나시족들의 성지이자 나들이장소인 흑룡담공원 탐방
* 동파문화의 이모저모를 볼 수 있는 동파문화박물관 탐방
* 리장고성까지 맑은 수로 따라 산책
리장고성 - 성 전체가 세계문화유산
* 성 전체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리장 고성 도보 탐방
* 리장고성의 현지인들이 이용하는 재래시장 탐방
* 리장고성 먹거리장터에서 각자 저녁식사
리장역 → 쿤밍역 침대기차 숙박하며 이동










7일차

쿤밍 - 동티벳의 사람과 자연을 마음에 남기며
쿤밍역 → 쿤밍공항 지하철로 이동
쿤밍공항 출발 → 인천공항 도착 (중국 국내선 경유)


 

※ 기상악화, 천재지변, 부득이한 교통상황 등의 이유로 일정이 변동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 학교, 동호회, 시민단체, 친목계, 기업체 연수 등 모임특성에 맞게 여행일정과 프로그램 구성이 가능하니 문의주세요


※ 참고사항 :

# 개인 맞춤여행이 아닌 단체여행입니다. 개인별 요구사항을 일일이 들어드리지 않습니다. 함께하는 길벗들, 그리고 인솔진과 전체여행의 진행에 따라 즐겁게 함게 하실 분들만 신청해주세요.

# 일반 여행사의 패키지여행처럼 현지가이드가 모든 것을 챙겨주는 여행이 아닙니다. 숙소에서도 식당에서도 탐방지에서도 부족한 것은 스스로 부딪쳐 해결해보려는 마음가짐을 가진 분들만 신청해주세요.

# 현지 여행사에서 여행의 모든 것을 셋팅해 놓은 여행이 아닙니다. 일반 여행사들의 패키지여행은 매주 같은 패턴으로 숙소와 식당, 탐방지, 차량, 쇼핑센터를 준비해놓아 똑같이 수십, 수백번 반복하며 프로그램을 진행시키기에 거의 모든 것이 변동없이 기계처럼 잘 돌아갑니다. 하지만 저희 공정여행은 1~2년에 1~2회 진행되는 여행이기에 현지 대처해야 하는 부분이 많은 배낭여행의 성격이 있습니다. 다소 매끄럽지 못한 흐름이 생길 수도 있지만 이 또한 함께 해결해나가는 여행의 묘미가 있는 여행입니다. 어떤 프로그램은 현지사정에 의해 차질을 빚게 되는 경우도 있지만 또 어떤 부분은 생각지도 못하게 더 풍성하게 진행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한가지 확실한 것은 일반 여행사 패키지여행의 경우 여행일정표에 써 있는 내용보다 실제 여행 진행이 미흡한 부분이 많은데 반해 저희 공정여행은 일정표로는 표현하지 못하는 더 풍족한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다소 고생스러운 부분이 있다는 말씀은 분명하게 드립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 여행에서의 고생은 그 또한 여행의 한 부분이기에 없애도록 노력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이런 부분들에 기꺼이 동의하는 분들만 신청하세요.

# 윈난, 동티벳은 고원지역으로 여름에 여행하기 좋습니다. 낮기온은 우리나라 초여름 정도 되는 날씨로 그리 덥지 않고 밤기온은 우리의 봄, 가을 날씨와 비슷하므로 피서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다만 샹그릴라에서부터 매리설산까지는 해발고도가 3500m 이상인 지역이므로 약간의 고산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전 여행에서 보면 차멀미와 비슷한 고산증상은 참가자 거의 다 있었으며 다소 심한 증세를 보이는 참가자도 몇 명 있었습니다. 고산증에 적용할 수 있는 약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현지인들은 홍경천이라는 티벳 약재를 베이스로 만들어진 약을 추천하곤 합니다. 공정여행팀에서도 보온병에 우려 먹을 수 있도록 홍경천을 구입하던가 홍경천으로 만들어진 약을 구입하던가 리장에 도착하여 준비는 하겠습니다만 그래도 어느 정도의 고산증은 있을 수 있다는 사실 미리 말씀 드립니다.

# 현지 밤기차 이동이 두 번 포함된 여행입니다. 밤기차는 3층 침대로 되어 있으며 아랫층, 중간층, 윗층 은 예약시 랜덤으로 배정되므로 어디에 배정될지 알 수 없습니다.

# 단체식당을 예약하지 않고 상황에 맞춰 그때그때 현지 주민들이 이용하는 식당을 이용하는 경우가 한두 번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식사 시간을 제 때 맞추지 못하는 때도 있을 수 있습니다.

# 항공이나 기차 일정의 변동으로 인해 여행일정이 다소 바뀔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변동되더라도 여행일정표에 기재된 탐방지는 줄어들지 않습니다.

# 기상악화, 도로상황, 각종공사 등 현지상황에 의해 일부 프로그램이 변동 및 취소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서로 서로 챙겨주고 서로 서로 힘을 줄 수 있는 공정족들만 여행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다소 힘들더라도……많이 느끼고! 많이 즐겁고! 많이 비울 수 있는! 여행이 될 것입니다.

참가신청 및 문의

♠ 동티벳 매리설산 – 설산에 뜨는 해, 낙원에 지는 달, 샹그릴라를 찾아서

여행기간 : 2018년 8월18일(토) ~ 8월24일(금), 6박7일
참 가 비 : 2,330,000원 (모든 여행일정 포함. 옵션 및 쇼핑센터 전혀없음. 단, 생수, 군것질, 술, 선물구입 등 개인비용 불포함)

  • 중국 개인비자 가지고 있는 참가자는 단체비자 발급비용 4만원 내지 않아도 됩니다.

※ 포함 사항 – 왕복항공권(공항세, 유류 할증료 포함)
– 전 일정 숙박 및 식사
– 단체비자 발급비용
– 일정내 각종 입장료 및 체험비
– 현지교통비(비행기, 전세버스 등)
– 해외 여행자 보험 가입

※ 불포함 사항 – 여권 발급비, 선물구입, 군것질 등 개인 비용
※ 현지 추가비용 전혀 없습니다(불필요한 쇼핑 및 옵션비용 없음)
※ 중국 소수민족 지역의 희망소학교(정부의 지원이 부족해 외부 단체나 기업의 도움에 힘입어 운영되는 학교)를 지원합니다.
윈난성 루구후(모서인 소수민족지역)와 구이저우성 숴까(장각묘족 소수민족지역)의 희망소학교에 학용품과 체육용품을 지원하여 왔습니다.

모집기간 : 2018년 6월 13일까지 (신청기간 이후에는 전화문의 먼저 하세요)
참가인원 : 25명 내외 (최소 출발인원 12명)
여행문의 : 전화 : 070 8812 5809 (국제민주연대 공정여행사업단), 이메일 fairtravel@hanmail.net

신청방법
1. 여행신청서를 홈페이지(www.fairtour.co.kr)에서 다운받아 작성하세요.

2. 작성한 신청서와 여권사본 스캔한 파일(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을 이메일(fairtravel@hanmail.net)이나 전화(010-7299-4839)로 보내주세요.
* 여권 사진 있는 면 펼쳐서 위,아래 두면의 모든 글자가 빠짐없이 선명하게 나오도록 사진 찍어야 합니다.

* 빛 반사 없이 사진 찍어야 합니다.

* 본인서명란에 꼭 서명해야 합니다.

* 여권 만료일이 여행 출발일 기준으로 6개월 이상 남았는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3. 계좌번호 : 국민은행 343601-04-072051 예금주:공정여행사업단 (신청과 동시에 예약금 1인당 100만원 입금해주시고, 모집인원 미달로 여행취소시 2018년6월30일에 전액 환불합니다.
출발 확정은 6월30일에 하며, 출발 확정시 7월10일까지 잔금을 입금해주시기 바랍니다. 여행 준비물과 확정된 항공시간 등 세부안내사항은 6월30일에 참가신청자에게만 이메일로 공지됩니다)

4. 여행 출발일 3주전까지 잔금을 입금하고, 전화나 이메일로 입금했음을 알려주세요.

[환불규정]

* 공정여행은 특수한 여행 프로그램으로써 프로그램을 진행할 때에는 전체항공료, 현지 숙소, 식당, 프로그램 등의 예약금으로 사전 비용이 쓰입니다.

특히 항공의 경우 신청한 이후 명단교체가 되지 않아 취소에 따른 손실이 큰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신청한 여행을 취소할시 일정액의 손실이 발생하므로 취소 시점에 따른 공제 환불 액의 비율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 여행참가자 수의 미달로 여행시작 14일전 여행취소 통지 시 : 기납입한 여행참가비 전액 환불

• 여행자의 여행참가 취소 요청이 있는 경우

– 6월 29일까지 취소시 100% 환불

– 6월 30일 ~ 7월 22일 취소 시 : 총 여행참가비의 10% 금액을 공제 후 환불

– 7월 23일 ~ 8월 1일 취소 시 : 총 여행참가비의 20% 금액을 공제 후 환불

– 8월 2일 ~ 8월 17일 취소 시 : 총 여행참가비의 30% 금액을 공제 후 환불

– 8월 18일 여행 당일 집합시간 전 취소 시 : 총 여행참가비의 50% 금액을 공제 후 환불

– 미통보 당일불참시 – 환불 없음

 

 

♠ 총 기획자 : 최정규
국내외 공정여행 기획자 겸 작가로 방송과 잡지 등에서 다년간 여행칼럼니스트로 활동.
월간 여행플래너 ‘사이다와 삶은 계란’ 편집장 및 (주)키즈투어 대표역임.
현재 한신대학교 중국어 문화학부 외래교수로 한국과 중국의 문화관광콘텐츠에 대한 강의를 하며
국제민주연대에서 지구촌 공정여행 기획에 매진 중.
저서 – <친절한 여행책 1,2권> <기분좋은 1박2일-동해,서해,남해,산계곡>
<죽기전에 꼭 가봐야 할 국내여행 1001> <수도권 여행지 베스트85> <아주 특별한 가족여행>등

 

여행 신청하기 일정 다운받기

“여행은 더 나은 일상을 위한 최고의 선택입니다.

공정여행은 불편하다? 천만에!!! 더 즐겁습니다.”

-최정규 여행기획자-

jungbn_14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