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여행은?

행자가 사용하는 경비를 현지 주민들에게 환원시키는 여행!

여행 산업은 막대한 이윤을 창출하는 거대산업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여행 산업에서 발생하는 이윤의 대부분은 항공사, 여행사들, 다국적 호텔체인과 외지 자본으로 운영되는 대규모 식당으로 흘러갑니다. 반면 실제 그 여행을 위해 노력하고 자신들의 삶터와 주변 환경을 긴 세월동안 지키고 가꿔온 현지 주민들에게 돌아가는 수익은 극히 미미합니다. 왜곡된 이윤의 흐름을 바꾸고자 여행자가 지출한 경비가 현지 주민들의 수익으로 돌아가도록 노력하는 여행입니다.

 

지의 문화를 존중하고 체험하는 여행!

여행의 즐거움은 새로운 사람, 문화, 자연을 만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만남이 즐겁기 위해서는 현지와 올바른 관계를 맺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의 기준으로 미개하다거나 불결하다 판단하지 않으며 문화와 종교 등의 차이로 무례를 범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또한 현지인들의 삶의 터전인 자연환경을 보존하는데도 힘써야 합니다. 열린 마음으로 현지인들과 함께 어울리고 소통할 때 여행의 참다운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공정여행은 현지인들의 문화를 있는 그대로 보고 듣고 느끼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지향합니다.

 

 

연을 존중하기 위해 노력하는 여행!

자연을 존중해주세요. 여행하는 동안 현지의 자연이 다치지 않게 노력합니다. 비행기 운행은 버스에 비해 엄청난 양의 화석연료를 소비하기에 공정여행은 최대한 항공이동을 자제하고 버스로 이동합니다. 이동하기 위해 오랜시간 버스를 타고 여행지를 둘러보기 위해 많이 걸어 다닙니다. 하지만 오랜시간 버스를 탄다고 지루하진 않으실 겁니다. 차창 밖의 풍경엔 현지인들의 삶이 펼쳐져있고 이는 지루함을 잊을 만큼 아름다우니까요. 또한 1회용품 사용은 최대한 절제하고, 되도록 현지인들이 주로 사용하는 숙소를 사용함으로써 에너지 사용도 줄이는 여행을 합니다.